24일 저녁(현지시간) 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24/25 시즌 공식 어웨이 유니폼이 출시에 앞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최초 공개됐다.
어웨이 유니폼은 로블록스 내 아디다스 아웃핏 크리에이터 체험에서 아이템 형태로 선공개됐으며 실물 유니폼 출시 하루 전 로블록스 인플루언서 라나 레이를 통해 소개됐다.
이는 곧 로블록스가 맨유 팬들이 새로운 유니폼 디자인을 가장 먼저 확인하고, 가상 아이템으로 구매할 수 있는 독점적인 공간임을 의미한다.
맨유 팬들은 아디다스 아웃핏 크리에이터 체험에서 새로운 어웨이 유니폼과 함께 7월 초 공개된 24/25 시즌 맨유 홈 유니폼의 가상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체험을 통해 맨유의 대표적인 마스코트 ‘프레드 더 레드’를 어깨 장신구로 변환한 아이템 등 다양한 아디다스 및 맨유 가상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맨유 유니폼 공개는 스포츠 브랜드가 새로운 세대의 팬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로블록스를 도입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다.
로블록스는 사람들이 수백만 개의 몰입형 게임과 가상 체험을 함께 즐기기 위해 매일 방문하는 사용자 생성 플랫폼으로, 알파부터 Z세대까지 폭넓은 젊은 층에 걸쳐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온라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