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한국IR협의회 “콜마비앤에이치, 건강기능식품 수요 확대로 실적 반등 전망”

이투데이 조회수  

출처=한국IR협의회

한국IR협의회는 26일 콜마비앤에이치에 대해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확대되고 있으며, 고객사 다변화 등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실적이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 식품과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주문자위탁생산(ODM/OEM) 전문 기업이다. 2023년 연결기준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건강기능식품 55.4%, 화장품 41.8%, 기타 2.8%로 구성되며, 내수 및 수출 비중은 각각 65.5%, 34.5%다. 주요 제품으로 국내 1호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을 고객사 ‘애터미’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종합비타민 브랜드 ‘센트룸’ 일부 품목에 대한 위탁생산 계약을 맺으면서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했다.

박선영 한국IR협의회 연구원은 “최근 건강뿐 아니라 뷰티·미용 목적의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를 기점으로 면역력 강화, 눈 피로 개선 등의 수요로도 확장되며 관련 산업의 성장은 앞으로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연구개발 능력, 선제 투자를 바탕으로 한 최신 건강기능식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대형 OEM 공급사를 확보해 ‘센트룸’의 국내 유통물량에 대한 위탁생산을 시작했으며 물량 이관 완료 시 약 350억 원의 위탁생산 매출이 예상된다”라며 “현재 보유한 6개의 개별인정형 제품을 기반으로 대형 고객사를 확대했으며, 이마트와는 40여 개의 제품을 기획하여 자체브랜드(PL) 건강기능 식품브랜드 ‘바이오퍼블릭’ 등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콜마비앤에이치의 대표 품목인 헤모힘은 2009년 첫 출시 이후 2021년까지 누적 매출액 2조 원 이상을 달성했으며, 2024년 헤모힘의 글로벌 표준화 제품인 ‘헤모힘G’ 출시를 통해 글로벌 매출을 확대할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동사는 개별기준 매출이 성장하고, 종속기업 및 관계사 실적이 개선되면서 2023년을 저점으로 턴어라운드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다만, 2022년까지도 애터미가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단일 고객사에 대한 높은 매출 집중도가 실적 리스크로 작용하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투데이
content@www.newsbell.co.kr

댓글0

300

댓글0

[경제] 랭킹 뉴스

  • 올림픽 맛있게 응원하자…집관족 취향저격 ‘올림픽 에디션’
  • 서울 아파트 낙찰가율 93.7%...1년 11개월 만에 최고점 찍었다
  • 질병청 '성인 패혈증 초기치료지침' 첫 발간
  • 불량 자재 탓에 에어컨 없이 폭염 견디는 송도 '송일국 아파트'
  • 불량 자재 탓에 에어컨 없이 폭염 견디는 송도 '송일국 아파트'
  • 8월 극장가 '재개봉 러시'…인생영화 다시 스크린으로

[경제] 공감 뉴스

  • 케이뱅크, MY체크카드 90만장 넘었다..."인뱅 유일 K 패스 기능 탑재"
  • 삼정KPMG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에 슬립테크 부상”
  • ‘나는 솔로’ 21기 최종 선택 대반전…순자, 영철 직진에도 선택 포기
  • "‘용인 스마일 보이’ 우상혁이 웃었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 '응원'하고 '격려'
  •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 정보 시리즈 인기몰이
  •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 정보 시리즈 인기몰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바삭한 튀김 옷과 부드러운 살코기, 감칠맛 넘치는 소스까지! 옛날 돈까스 맛집 5곳
  • 한 그릇에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찬미, 솥밥 맛집 BEST5
  • ‘맛’ 하면 떠오르는 지역, 여수 맛집 BEST5
  • 입안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내리는 한우 오마카세 맛집 BEST5
  • [인터뷰] ‘미망’ 김태양 감독 “우연과 필연의 순간(들)”
  • 넷플릭스 “타이슨 복귀전, 6000만 가구 시청”.. 버퍼링 등 기술적 오류 노출
  • [아듀 ‘정년이] 장르가 된 ‘김태리’라는 이름
  • [아듀 ‘정년이’] 국극이라는 ‘별천지의 세계’ 되살리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알콩달콩…?” 김대호가 ‘이혼 프로’ 애청자 된 계기는 완전 솔직해서 더 이해된다

    연예 

  • 2
    보잉(BA.N), 과감한 감원 시작…'400명 이상 근로자에 해고 통지서 발행'

    뉴스 

  • 3
    튀르키예, "개인 정보 유출 혐의" 아마존 트위치에 200만 리라 벌금 부과

    뉴스 

  • 4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BD.O), 향후 10년 간 NBA 중계권 확보

    뉴스 

  • 5
    T-모바일(TMUS.O), 대규모 통신 테크워크 "中 해커에 의해 해킹 당해"

    뉴스 

[경제] 인기 뉴스

  • 올림픽 맛있게 응원하자…집관족 취향저격 ‘올림픽 에디션’
  • 서울 아파트 낙찰가율 93.7%...1년 11개월 만에 최고점 찍었다
  • 질병청 '성인 패혈증 초기치료지침' 첫 발간
  • 불량 자재 탓에 에어컨 없이 폭염 견디는 송도 '송일국 아파트'
  • 불량 자재 탓에 에어컨 없이 폭염 견디는 송도 '송일국 아파트'
  • 8월 극장가 '재개봉 러시'…인생영화 다시 스크린으로

지금 뜨는 뉴스

  • 1
    한국-호주 야구 중계… 프리미어12 탈락 확정

    스포츠 

  • 2
    바르샤 아카데미출신→토트넘 이적후 폭망한 MF ‘석유 재벌’됐다…월드컵 우승→올림픽 금메달→ 3년전 은퇴→투자‘대박’

    스포츠 

  • 3
    [엘르보이스] 음악이라는 온실

    연예 

  • 4
    ‘식스티세컨즈’ 김한정의 침실

    연예 

  • 5
    “자는 동안 신차로 변신한다”…혁신 기술 등장에 소비자들 ‘이게 실화?’

    차·테크 

[경제] 추천 뉴스

  • 케이뱅크, MY체크카드 90만장 넘었다..."인뱅 유일 K 패스 기능 탑재"
  • 삼정KPMG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에 슬립테크 부상”
  • ‘나는 솔로’ 21기 최종 선택 대반전…순자, 영철 직진에도 선택 포기
  • "‘용인 스마일 보이’ 우상혁이 웃었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 '응원'하고 '격려'
  •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 정보 시리즈 인기몰이
  •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 정보 시리즈 인기몰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바삭한 튀김 옷과 부드러운 살코기, 감칠맛 넘치는 소스까지! 옛날 돈까스 맛집 5곳
  • 한 그릇에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찬미, 솥밥 맛집 BEST5
  • ‘맛’ 하면 떠오르는 지역, 여수 맛집 BEST5
  • 입안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내리는 한우 오마카세 맛집 BEST5
  • [인터뷰] ‘미망’ 김태양 감독 “우연과 필연의 순간(들)”
  • 넷플릭스 “타이슨 복귀전, 6000만 가구 시청”.. 버퍼링 등 기술적 오류 노출
  • [아듀 ‘정년이] 장르가 된 ‘김태리’라는 이름
  • [아듀 ‘정년이’] 국극이라는 ‘별천지의 세계’ 되살리다

추천 뉴스

  • 1
    “알콩달콩…?” 김대호가 ‘이혼 프로’ 애청자 된 계기는 완전 솔직해서 더 이해된다

    연예 

  • 2
    보잉(BA.N), 과감한 감원 시작…'400명 이상 근로자에 해고 통지서 발행'

    뉴스 

  • 3
    튀르키예, "개인 정보 유출 혐의" 아마존 트위치에 200만 리라 벌금 부과

    뉴스 

  • 4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BD.O), 향후 10년 간 NBA 중계권 확보

    뉴스 

  • 5
    T-모바일(TMUS.O), 대규모 통신 테크워크 "中 해커에 의해 해킹 당해"

    뉴스 

지금 뜨는 뉴스

  • 1
    한국-호주 야구 중계… 프리미어12 탈락 확정

    스포츠 

  • 2
    바르샤 아카데미출신→토트넘 이적후 폭망한 MF ‘석유 재벌’됐다…월드컵 우승→올림픽 금메달→ 3년전 은퇴→투자‘대박’

    스포츠 

  • 3
    [엘르보이스] 음악이라는 온실

    연예 

  • 4
    ‘식스티세컨즈’ 김한정의 침실

    연예 

  • 5
    “자는 동안 신차로 변신한다”…혁신 기술 등장에 소비자들 ‘이게 실화?’

    차·테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