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X하우시스가 마케팅 비용 증가의 여파로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25일 LX하우시스에 따르면 회사는 2분기 9419억원의 매출과 37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5% 감소했다.
상반기 누계 기준으로는 각각 0.7%, 7.1%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의 동반 성장이 이뤄졌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건설·부동산 등 전방시장 침체 속에서도 창호와 단열재 등 주요 제품의 판매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소폭 상승했지만,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3분기에는 창호 신제품 뷰프레임 등을 필두로 국내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고,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정세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위기대응 경영과 원가 절감 노력 등을 통해 수익성 확보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