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뉴스1에 따르면 위메프는 환불 현장 접수를 오전에 마무리하고 이후 온라인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일부 먹통이었던 온라인 시스템이 복구된 것에 따른 조치로 보인다. 이날 새벽까지는 온라인 환불 접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현장을 찾은 피해자들이 직접 수기로 작성해야 했다.
이날 위메프 본사에는 위메프와 티몬 소비자 200여명이 운집해 북새통을 이뤘다.
류화현 대표는 자정께 본사 현장을 직접 찾아 사과를 전하고 “(오늘) 오전 10시 30분까지 수기로 환불 관련 서류 신청을 받겠다”며 “오전 중 접수한 건 모두 처리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류 대표는 “400명 정도 환불이 진행됐다”며 “우선 여행 상품부터 처리하고 다른 상품들도 순차 환급 처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메프는 오전 10시30분 이후로는 온라인으로 환불 신청을 받는다.
앞서 티몬, 위메프의 결제 승인·취소를 대행하는 PG사(결제대행업체)가 24일 기존 결제 건에 대한 취소, 신규 결제를 모두 막아 소비자들의 불안을 가중했다.
위메프는 25일 새벽부터 위메프와 티몬 등 일부 소비자 대상 환불을 먼저 진행했다. 환불 대상자는 지난 22일까지 환불 요청을 완료한 피해자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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