푼타컴퍼니(대표 장진호)가 운영하는 고객 경험 기반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이 우리동네 거점 픽업 공동구매 서비스 ‘ㄱㄱㄱ(고고고)’의 제휴 픽업스팟이 전 분기 대비 약 30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픽업스팟에서 상품 픽업을 통해 기존 온라인 공동구매에서 발생하던 배송비가 사라져, ‘ㄱㄱㄱ’ 이용 고객은 저렴하게 상품을 주문한 후 원하는 날짜에, 구매 시 선택한 동네 픽업스팟에서 가져갈 수 있다. 또 택배 발송에 필요한 박스, 보냉제 등 택배 쓰레기가 대폭 줄어들어 친환경 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역삼동, 삼성동 등 강남구에서 시작된 ‘ㄱㄱㄱ’ 픽업스팟 서비스는 로컬 자영업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5월부터 제휴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성동구, 중구, 영등포구로 확대됐다. 현재 카페, 음식점, 식료품점, 플라워숍 등 다양한 동네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푼타컴퍼니 관계자는 “ㄱㄱㄱ는 건강한 식품과 친환경 소비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 중심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 특히 점심시간에 회사 주변을 산책하며 또는 퇴근 후 집으로 가는 길에 근처 픽업스팟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대부분”이라면서 “픽업하며 해당 매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픽업스팟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매장 내 혜택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