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2024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여주시 청소년뮤지엄기자단은 여주시의 중학교를 통해 공개 모집해 여주여자중학교와 여주중학교에서 총 19명이 참여하게 됐다. 기자단은 11월 30일까지 여주시의 박물관과 미술관을 탐방하고 내용을 기사로 작성해 다양한 SNS 채널에 게시함으로써 여주시의 우수한 문화예술 기관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여주박물관은 청소년 관람객의 박물관·미술관 방문이 저조한 원인을 분석하고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뮤지엄기자단 운영을 계획했다.
◇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현황·2025년 계획 보고회 열어
여주시(시장 이충우)가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시청 4층 상황실에서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현황 및 2025년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7월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별 2024년 하반기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2025년 주요 업무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부서의 주요 사업은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재정 운용 △청백리 공직사회 구현 △시민 중심의 행정지원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 추진 △여주 상생 바우처 운영 △파크골프장 시설 확충 사업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 학습 체계 구축 △농촌 일자리 지원센터 운영 △공영주차장 확충 등으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 방법을 논의했다.
◇ 하반기 사료구매정책자금 사업대상자 확정
여주시(시장 이충우)가 사료값 인상과 축산물 가격하락 등 축산경영난 완화를 위한 하반기 사료구매정책자금 사업대상자로 관내 축산농가 36개소를 확정했다.
사료구매정책자금은 1년에 두 번 축산업 허가·등록된 관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저리 융자사업이다. 이에 시는 올해 상·하반기 사료구매정책자금을 통해 관내 축산농가 73개소 융자 107억원(상반기 37개 농가 62억, 하반기 36개 농가 45억)을 확정해 지원했다.
김현택 여주시 축산과장은 “안정적인 사료확보와 축산농가 경영부담 완화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료구매정책자금 융자 지원확보에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