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24일(수)부터 7월 26일(금)까지 3일 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화장품 원료·소재 전문 전시회 ‘2024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 에 글로벌 규제 컨설팅 기업 리이치24시코리아(주)(대표 손성민)가 참가함과 동시에 K-뷰티의 중요 수출 국가인 중국과 미국의 원료 및 화장품 최신 규정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회 첫째 날인 7월 24일(수)에는 손성민 대표가 ‘중국 화장품 신원료 등록 현황 및 대응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며, 참석자들은 최근 200건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진 중국의 화장품 신원료 등록 현황과 규제 전반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손 대표는 이번 전시회 이노베이션 어워즈(Awards)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7월 26일(금)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2시 15분까지 박희재 선임연구원이 ‘미국 MoCRA 규제 대응과 화장품 안전성 입증 및 시설 등록 가이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미국의 MoCRA 규제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함께 화장품 안전성 입증 절차 및 시설 등록 가이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이 미국 시장에서 화장품 안전성을 입증하고 시설 등록 과정을 이해하며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리이치24시코리아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부스(부스 번호: B61)를 운영할 예정이며, 전문 컨설턴트들이 상주하면서 각국 화장품 규제 대응에 대한 실무적인 조언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부스에 방문하여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최신 규제 동향과 이에 대한 대응 전략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세계적인 화장품 원료·소재 전문 전시회인’인코스메틱스’는 올해도 그 위상과 규모를 살려 지난 4월 프랑스 파리에 이어 대한민국 서울, 태국 방콕, 브라질 상파울루에서의 개최가 각각 예정되어 있다.
리이치24시코리아의 2024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참가 관련 문의사항은 화장품 RA 팀 최지원 연구원에게 문의하면 된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