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정 알리바바닷컴 부대표가 22일 서울 중구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알리바바닷컴, 한국중소기업 글로벌 판매 가속화 지원 기자간담회에 참석, 설명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알리바바닷컴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강화 계획을 소개를 하는 자리로 앤드류 정 알리바바닷컴 부대표, 마르코 양 알리바바닷컴 한국 지역 총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앤드류 정 부대표는 “알리바바닷컴은 글로벌 선도 B2B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향후 5000개의 한국 중소기업이 온라인 B2B 무역 시장에 진출하도록 돕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알리바바닷컴을 포함, 그룹의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각자의 비지니스 장점을 발휘 한국 중고기업과 브랜드의 발전을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마르코 양 한국 총괄은 “한국상품은 전세계 소비자와 글로벌 B2B 바이어에게 매력적인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다만 자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쉽지 않은 도전과제다”며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셀러를 위한 전용 B2B 웹사이트를 공식 오픈, 한국 중소기업이 보다 쉽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Alibaba.com)은 알리바바그룹 내 해외사업을 담당하는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에서 운영 중인 도매 플랫폼으로 오는 8월 국내 기업을 위한 B2B 전용 웹사이트 한국 파빌리온을 공식 론칭한다고 발표, 글로벌 바이어가 관심을 갖는 뷰티 및 코스매틱, F&B(식음료), 자동차 부품,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등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시각 인기 뉴스
- '동상이몽2' 07학번 백성현, 중앙대 자퇴->‘만학도’ 컴백?
-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OST 첫 주자 소란 고영배...오늘 발표
- 완판행진 시티오씨엘… 6단지 ‘완판’
- '히든페이스' 감독, 송승헌과 두 번째 '파격'에 도전한 이유
- KBO 수비상 투수·외야수 부문 수상자 발표…투수 하트·외야수 에레디아·정수빈·홍창기
- 60년대 영광 현재로 옮기다, 포드 머스탱 쿠페 [시승기]
- BTS·블랙핑크 복귀 기대감에...엔터株 이달 들어 시총 2조 뛰어
- 투어스 '마지막 축제' 퍼포먼스 일부 최초 공개..."성장"
- 오세훈 지인 사업가 "명씨에 여론조사비용 3천3백만원 줬지만 캠프와 무관"
- 새롭게 등장한 신형 세단 프로토타입, 라인업 확장하며 “또 중국 시장 노린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