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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유통센터가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에 나섰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22일 부산 소담 스퀘어에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라이브커머스 과정 △미디어커머스 과정으로 세분화돼 올해 총 1800개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진행된 미디어커머스 과정 현장실습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촬영부터 제작, 편집 등 영상 콘텐츠 업로드를 위해 필요한 모든 과정을 콘텐츠 제작 전문가의 일대일 지도를 받았다. 또한 마케팅 기법 등 직접 커머스에 활용 가능한 소상공인 맞춤형 강연도 진행됐다.
또한 미디어커머스 과정 현장실습에 참여한 교육생에게는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촬영장비가 지급됐다. 라이브커머스 과정 참여 교육생에게는 방송장비가 제공돼 교육 이후에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두 과정 모두 현장 실습 이후 지속적 학습이 가능한 전문가 피드백 보고서를 제공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역별로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인프라 소담스퀘어 8개소를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현장실습을 연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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