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와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가 최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 대표를 포함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중식 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 및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사업 논의 등 실질적이고 긴밀한 상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또 양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 개최를 추진해 한국 중식문화의 우수성을 대외에 홍보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중식요리의 문화적 가치와 산업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는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 후 향후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중식의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마인즈그라운드는 국제회의와 컨벤션·전시·이벤트 등 다양한 글로벌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기관과 중견·대기업과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는 “협약을 통해 한국 중식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인즈그라운드는 ‘연결’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과 세계의 가치를 이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