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는 오는 7월 20일(토)부터 ‘최태성 서경석의 여행본색’(이하 ‘여행본색’) 4부작을 방송한다.
‘여행본색’은 ‘공부왕’ 서경석과 ‘역사 1타 강사’ 최태성이 함께 ‘여행의 진짜 의미’를 찾아 떠나는 본격 인문학 여행 프로그램이다. 동갑내기 친구로 지내오던 두 사람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역사 속 내밀한 이야기도 파헤친다.
특히 티격태격하면서도 중년의 고단함을 함께 나누는 돈독한 두 사람의 케미가 이들의 여행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바쁜 일상 속 잠시의 여유를 누린 두 사람, ‘여행본색’을 통해 ‘지칠 땐 잠시 쉬어가자’며 시청자들에게 위안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첫 방송되는 1화 ‘인생에 지쳤다면, 여주’ 편에서는 지친 몸과 마음에 잠깐의 휴식을 선물해줄 여주를 찾아간다. 아름다운 세종대왕릉에서 여주 여행을 시작한 두 친구. 임금님께 진상되었던 진상미로 지은 쌀밥을 맛보고, 여주의 숨은 길과 비경을 만끽하며 최태성의 역사 토크가 펼쳐진다.
‘여행본색’은 우리가 잘 몰랐던, 하지만 알고 보면 너무나 좋은 대한민국 곳곳의 여행지들을 천천히 둘러보며, 숨어있던 다채로운 매력을 파헤친다.
‘2화 주말엔 바다로, 시흥’ 편에서는 시흥에 남아있던 신석기인들의 흔적과 그 놀라운 이야기를, ‘3화 시간 가는 줄 몰랐네, 연천’ 편에서는 한반도의 역사를 모두 간직한 연천의 풍광을 소개한다. 마지막 ‘4화 보약같은 여행, 금산’ 편에서는 인삼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넘쳐나는 오감만족 여행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여행 본래 의미를 찾아 떠난 서경석, 최태성의 인문학 여행기. ‘최태성 서경석의 여행본색’은 7월 20일 (토) 오후 3시 5분, EBS 1TV에서 첫 방송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