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는 세븐일레븐의 브랜드앤플랫폼, K리그의 팬덤, 산리오의 캐릭터 지식재산권(IP) 파워 등 3사의 핵심 역량이 집결해 탄생했다.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는 약 한 달간의 여정 동안 잠실 롯데월드타워 실내외 공간에서 복합적으로 진행된다.
실내 팝업존인 롯데월드타워몰 1층 아트리움에는 ‘락커룸 굿즈샵’을 연다. 실제 K리그 선수들이 이용하는 락커룸처럼 구성됐다. 산리오캐릭터즈 캐릭터가 함께 꾸며져 있다. 해당 장소에서는 K리그X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 트레이닝복, 인형 등 3사 협업 굿즈 상품 총 3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락커룸 굿즈샵에서는 K리그와 산리오캐릭터즈 팬들을 위한 각종 포토존도 준비돼 있다.
굿즈 구매 이벤트도 준비했다. 락커룸 굿즈샵 내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산리오캐릭터즈 풍선 머리띠 1개가 증정되며(일 100개 선착순), FC 세븐일레븐 리유저블백을 35%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그리고 팝업스토어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상품 구매 후 세븐 애플리케이션(앱) 적립을 하면 팀 K리그 사인 유니폼, 오픈 트레이닝 티켓 등 경품도 받아볼 수 있다.
실외팝업존인 ‘월드파크 홈구장’은 롯데월드파크 야외광장에 준비했다. 메인 콘텐츠는 15m 높이의 초대형 헬로키티 벌룬을 비롯해 산리오캐릭터즈 포토존이다. 여러 가지 축구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미니풋살장과 다양한 플리마켓 부스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월드파크 홈구장에서는 팝업행사가 종료되는 내달 11일까지 매일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더콰이엇, 폴블랑코, 창모 등 유명 가수들이 참여하는 세븐일레븐 대표 라이브 뮤직 콘텐츠 ‘세븐스테이지’가 열리고, 박주호, 정조국 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들과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 클리닉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K리그와 함께 하는 아마추어 축구선수들의 ‘THE 2TOP CUP’ 경기가 개최되며,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K리그댕댕페스티벌’, K리그 인기 선수들이 참여하는 ‘팀 K리그 올스타 팬 사인회’, K리그 여자축구 원데이 클래스 등 야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김민정 세븐일레븐 마케팅부문장은 “남녀노소 모두 접근성이 뛰어난 브랜드라는 특징을 지닌 3사가 만났고 방학 시즌인만큼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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