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약 350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활성화를 돕는 ‘온라인 홍보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 매출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는 목표다.
온라인 홍보 지원 사업이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콘텐츠 개선,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이유로 위메프를 찾았다.
대표적으로 밀키트를 판매하는 A사는 최근 신제품을 출시하며 상세 페이지 제작과 홍보용 콘텐츠가 필요해 사업에 지원했다. B사는 판매하는 반려동물 상품의 상세 페이지 디자인 리뉴얼을 위해 참여했다. 이들은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마케팅”을 꼽았는데 “위메프에서 숏폼 콘텐츠 제작과 기획전에서 상품을 노출시켜주는 등 다방면에서 홍보를 지원해줘 참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위메프는 이와 같은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와 실질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힘을 보탠다. 우선 상품기획자(MD) 1:1컨설팅이 있다. 위메프의 전문 카테고리MD가 상품의 장·단점 분석을 하고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 플랫폼에 특화된 제품 사진과 영상 제작과 함께 SNS 등 맞춤형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을 지원, 시장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위메프만의 추가 지원도 풍성하다. 온라인에서 활용도가 높은 30초 이내 숏폼 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위메프에서 전용 기획전을 운영해 상품을 노출 빈도를 높이고 실질적으로 고객이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등으로 구매 유입을 늘리는 역할도 맡았다.
김영은 위메프 브랜드마케팅실 실장은 “소상공인들이 위메프와 함께 온라인 환경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소상공인 동반성장을 목표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업하며 판로 확대를 도우며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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