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업계 최초 입점…미국 현지 직원이 한국 바리스타 교육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중구 명동에 있는 본점에 미국 3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중 하나인 ‘인텔리젠시아’ 매장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1995년 시카고에서 시작한 인텔리젠시아는 블루보틀, 스텀프타운과 함께 미국 3대 스페셜티 커피로 꼽힌다. 원두 산지 직거래 시스템과 바리스타 중심 커피 전문점 운영 방식을 정립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스페셜티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협회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커피를 평가해 100점 만점 중 80점 이상을 획득한 커피만 사용할 수 있는 명칭으로 이상적인 기후에서 재배되어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본점 지하 1층에 자리 잡은 인텔리젠시아는 글로벌 2호점이자 국내 백화점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스테인리스 스틸과 타일, 목재가 어우러진 모던한 매장으로 한옥으로 디자인된 서촌점과는 또 다른 매력과 분위기를 선보인다.
아울러 보다 높은 품질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서부 지역의 매니저인 에블린 바리스타가 방한해 한국의 바리스타들을 직접 교육했다. 이에 따라 미국 현지 가이드를 동일하게 적용해 미국 본토와 동일한 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텔리젠시아 커피는 매 시즌 한정판 원두를 선보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시즌에는 ‘써머 솔스티스 블렌드’를 새롭게 소개한다. 여름의 밝고 경쾌한 느낌을 담은 시즌 원두로 과일 향과 함께 부드럽고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공기의 압력을 이용해 물과 커피를 균일하게 섞어 추출하는 ‘에어로 프레스’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해 섬세한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에어로 프레스 브루잉 방식은 최근 미국의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본점 인텔리아젠시아 커피바에서도 동일한 방식의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인텔리젠시아 커피바의 대표 메뉴로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시카고 초콜렛 라떼 등이 있다. 이외에도 블랙 캣 피즈, 안젤리노, 레드 아이 등의 시그니처 메뉴도 판매한다.
한편, 본점 매장의 신규 오픈을 기념해 21일까지 음료 구매 시 ‘인텔리젠시아 오트라떼 RTD(Ready To Drink)’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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