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위믹스 재단이 새로운 서비스 ‘위믹스 페이’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위믹스 페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제공 중인 콘텐츠를 가상 화폐 위믹스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위믹스 페이는 게임 성장이 위믹스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직접적으로 미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위믹스 페이가 많이 사용될수록 이용자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커진다. 프라임 포인트와 플레이 토큰이 위믹스 페이의 핵심 혜택이다.
프라임 포인트는 개인이 위믹스 플레이에서 지출할 때 마다 쌓인다. 누적된 포인트는 VIP 패스, NFT, 신작 게임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얼리 액세스 기회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다.
플레이 토큰은 <미르4>, <나이트 크로우> 등 실제 게임에서 위믹스 페이를 통해 발생한 매출과 연동해 발행된다.
위믹스 재단은 블록체인 게임과 위믹스 페이 성장이 위믹스 가치 상승과 생태계 확장으로 다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위믹스 재단 관계자는 “위믹스 플레이는 블록체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다채로운 신작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