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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S-OIL)이 정유사 최초로 도입한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고객이 5만건을 넘어서며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16일 에쓰오일에 따르면 전자영수증 발급 기능을 탑재한 주유관리 전용 앱인 ‘MY S-OIL’을 통해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 고객이 지난해 2만8000건에서 최근 5만건을 넘어서 1년 만에 80% 증가했다.
지난해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에쓰오일 전자영수증은 한국환경공단과 협업으로 발급 1건당 100원의 탄소중립포인트를 발급해 주는 생활 실천형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MY S-OIL’ 앱 설치 고객은 지난해 44만명에서 65만명으로 크게 늘었다. 에쓰오일은 주유관리 전용 ‘MY S-OIL’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주유소를 지난해 3월 351개소에서 1200개소로 늘려 고객 편의 증진과 친환경 실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지난해 3월 정유사 최초로 한국환경공단과 협업해 탄소중립포인트를 고객들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환경보호와 고객 편의를 고려해 전자영수증 이용 확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향후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고객들과 소통을 확대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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