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이하 aSSIST)는 7월 15일 서울 염곡동 코트라 본사에서 글로벌 미래전략 CEO 과정 개설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글로벌 미래전략 CEO 과정은 오는 9월 5일부터 매주 목요일 15주간 진행되며, 국내 워크숍 1회와 해외 워크숍 1회를 포함한다. 글로벌 비전과 경영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기업 리더들을 대상으로 △최신 글로벌 트렌드 분석 △비즈니스 전략 수립 △혁신 사업 모델 개발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는 전략적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참여 기업에 글로벌 시장 인사이트와 전략적 자문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문휘창 aSSIST 총장은 “이번 협약은 경영전문대학원인 aSSIST와 글로벌 현장 경험과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코트라가 함께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해 글로벌 밸류 체인의 혁신적 트렌드와 관점을 이론, 실무적으로 공유하고 전략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참여 기업에 경영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며 글로벌 경영 마인드와 통찰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우리 기업이 글로벌 공급망 재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 전환 등 급변하는 글로벌 산업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129개 해외 무역관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교육 과정에 담았다”며 “코트라는 aSSIST와 같은 전문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지속해서 강화하여 우리 기업의 미래 전략 수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