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집중 호우 피해 지역에 서비스팀을 파견하고 수해복구에 나섰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1일 충남 논산시 강경읍과 전북 완주군 운주면, 12일에는 대전광역시 서구 용촌동에 각각 수해 복구 서비스 거점을 구축하고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
수해 복구 서비스팀은 침수된 전자제품의 상태를 점검하고 오염물 세척, 부품 교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범위한 지역에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충북 영동군, 경북 영양군 입암면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정을 직접 순회하며 수해 복구를 지원한다.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현장에 투입하는 ‘찾아가는 휴대폰 점검 서비스’도 병행해 생활필수품인 휴대폰의 세척, 건조, 고장 점검 등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9일 경상북도 영양군을 시작으로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읍에 긴급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가전 제품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장에 파견된 서비스 매니저들이 제품 및 제조사 관계 없이 침수 제품을 점검하고, 장비를 갖춘 수해 서비스 대응 차량을 동원해 세척 및 수리, 부품 교체 등을 발 빠르게 지원하는 중이다. 특히 일부 지역에선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해 제품 사용에 있어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화재나 누전 등 침수 제품 사용에 따른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유의 사항도 적극 알리고 있다.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완전히 건조하지 않은 채 사용할 경우 제품 파손, 감전 등 안전 문제 발생 위험이 있어서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향후 피해 확산시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고객센터로 침수 피해 등을 접수하면 동일한 수해 복구 서비스가 제공된다.
박혜원 기자 sunone@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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