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2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CJ웰케어,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메이트’ 출시
CJ웰케어는 닥터뉴트리 브랜드 신제품으로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메이트’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닥터뉴트리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메이트’는 식물성 멜라토닌 원료 피스타치오추출분말(Prosomnial)을 담았다. 피스타치오추출분말은 피스타치오 원물을 15배 농축한 추출물에서 단 1%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원료라는 설명이다.
CJ웰케어만의 용량 설계로 한 알에 멜라토닌 적정량인 1mg를 함유해 지나치게 많은 양의 멜라토닌을 섭취하지 않아도 되며 컨디션에 알맞게 하루 1~2정으로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다. 아울러, 타트체리, 가바, 트립토판, 쌀 발효분말, 시계꽃 추출분말, 감태 등 6가지 프리미엄 원료를 더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CJ웰케어 관계자는 “‘닥터뉴트리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메이트’는 최상급 피스타치오에서 추출한 식물성 멜라토닌을 담아 하루의 편안한 마무리를 위한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소비자의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온도 따라 색 변하는 글라스·머그 선봬
이디야커피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온도에 따라 색상이 변화하는 컬러 체인지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컬러 체인지 유리 글라스와 ▲컬러 체인지 유리 머그 2종으로 구성됐다. 커피콩 캐릭터 일러스트로 포인트를 줘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시온 인쇄 기술을 활용해 차가운 음료를 넣으면 색이 변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다가온 무더운 여름 시원한 음료를 즐기면서 시각적인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컬러 체인지 MD’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트렌디한 MD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도드람, 공식 온라인몰서 보양세트 기획전 진행
도드람양돈농협은 초복 육류 보양식으로 돼지고기를 추천했다. 뛰어난 맛과 함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육류라는 주장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대한민국의 1인당 육류 소비량이 60.6kg을 기록한 가운데, 이중 돼지고기가 30.1kg를 차지했다.
도드람양돈농협에 따르면 돼지고기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뿐만 아니라 철분, 아연,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여름철 체력 회복에 좋다. 또한 돼지고기는 지방(6%) 대비 단백질(21.1%)이 3배가량 많은 고단백 식품이다. 또 무더운 여름 식욕이 감소하고 열대야로 잠을 설쳐 면역력이 떨어지면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는데, 필수 아미노산과 영양소가 다량 함유돼 있고 고단백 식품인 돼지고기를 섭취하면 면역력 증가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여름철 더위로 인해 몸이 피로하고 체력이 저하되며 면역력이 떨어질 때, 가장가까운 곳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영양가 높은 보양식이 바로 돼지고기다”며 “초복을 맞아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도드람몰’에서 보양세트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BBQ, 인기 메뉴 5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은 21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BBQ 인기 톱(TOP) 4 메뉴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의 베스트셀러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반반치킨,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총 4종에 콜라 1.25L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대상으로 한다. BBQ앱 홈 화면에서 ‘치킨왕’ 메뉴를 선택하면 결제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E-쿠폰 및 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며, 기간 내 ID당 1회 사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K-Rib & 치즈 피자’ 출시 맞춰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K-Rib & 치즈 피자’ 출시에 맞춰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한 첫 TV 광고를 선보이는 등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회원 대상 선착순으로 웨스턴 핫 윙과 코카콜라 1.25L를 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900원 딜 프로모션’을 오늘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할리스,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 누적 10만잔 판매
할리스는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 10만잔 판매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를 4500원에 판매한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의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가 출시 1개월 만에 10만잔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기브그린 사회기여부문상 받아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2024년 친환경 나눔 캠페인 ‘기브그린(Give Green)’에 참여한 기업 중 우수기업 톱(TOP) 5로 선정돼, 사회기여부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가 진행한 기브그린 캠페인은 녹색소비 실천 제품을 기부 받아 판매해 지역사회 내 친환경 가치소비를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6월 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 자원순환사회로가는길과 함께 기획해 16개 기업이 참여했다. 롯데웰푸드는 환경의 날(매년 6월 5일)을 맞아 5000만원 상당의 꼬깔콘, 청포도 등 인기 제품을 밀알나눔재단에 기부했다.
롯데웰푸드는 ESG경영을 위한 친환경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연간 플라스틱 감축량 607톤 ▲녹색인증 제품 누계 70종 ▲친환경 구매액 219억원 ▲영업용 차량 무공해차 전환율 49.4% 등을 통해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사회 만들기 및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에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기브그린 캠페인 참여 및 다양한 CSR 활동으로 따뜻한 나눔 활동과 친환경 경영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개최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11일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제2회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소비자 중심경영을 위한 식품안전문화 조성’을 주제로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주최하고,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주관 하에 진행됐다. 식품안전 관련 대학교수, 연구기관 및 산업체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식품안전문화의 발전 방향을 탐색하고 현장 경험과 의견을 공유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심포지엄으로, 식품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위해요소 소통 방안, 다양한 현장에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소비자 위해요소 분석 등 각 기관의 경험과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방법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국내 산학연관의 협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라이트 340mL’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소용량 ‘블랙보리 라이트 340mL’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블랙보리 라이트는 안토시아닌, 베타글루칸, 식이섬유가 풍부한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활용한 보리차로, 기존 오리지널의 특유의 맛과 향은 유지하면서 보다 가볍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샘표, 밸런스죽 세트 특가 판매
샘표는 초복을 앞두고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밸런스죽 세트를 복날 특가로 선보였다고 전했다. 샘표 밸런스죽은 닭고기와 전복, 능이, 인삼, 통녹두 등 원기 회복을 돕는 재료를 듬뿍 넣어 ‘홈 보양식’으로 손색없다는 것이 업체측 주장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