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지가 인공지능(AI) 기반 기사 플랫폼 ‘픽모니터(PeakMonitor)’를 7월 말 정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
픽모니터는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기 있는 키워드를 분석하고 추출한다. 추출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표와 PMI 등을 포함한 데이터 세트를 구성하고, 이를 통해 AI가 자동으로 데이터 뉴스를 생성한다.
AI가 작성하는 데이터 기반 기사는 최신 트렌드와 독자 관심사를 반영한다. 픽모니터 플랫폼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해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에 맞춰 기사의 노출 빈도를 높인다.
특히 고급 데이터 마이닝 기법, 기계학습 및 AI,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 소스로부터 실시간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한다.
픽모니터에서 제공하는 PMI 지수는 실시간으로 특정 키워드나 주제의 인기도와 관련성을 평가하는 종합 지표로, 소셜 미디어 언급량, 검색 엔진 검색 빈도,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사용자 참여도, 키워드 인지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산출된다.
현요셉 제이씨지 대표는 “픽모니터는 언론사들이 직면한 트래픽 저하 문제를 해결하고, 독자들에게 최신 트렌드와 관련된 신뢰성 있는 기사를 제공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