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시와 시흥시청소년재단에 따르면 두 기관 관계자 11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청소년 정책 선진사례 발굴을 위해 킹스턴 대학교(Kingston University)와 킹스턴 스쿨 오브 아트(Kingston School of Art) 소속 교직원들과 간담회 △창의적인 청소년 공간 구성을 위한 퓨즈 박스(Fuse Box)·페캄 도서관(Peckham Library)·페캄 레벨스(Peckham Levels) 공간 벤치마킹 △선진적 청소년 사업 모색 위한 퓨즈 인터내셔널(Fuse International) 대표 임원 만남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 ‘갯골·한울·월곶 야외 물놀이 시설’ 노·사 합동 점검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갯골생태공원·배곧한울공원의 해수체험장과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이하 야외 물놀이 시설) 개장에 따른 노·사 합동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야외 물놀이 시설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들을 다방면의 시각에서 도출하고 즉각적인 개선을 통해 이용 시민의 안전 확보와 시설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
◇ 정왕어린이도서관, 다문화 연극 ‘다름이와 틀림이’ 상연
시흥시(시장 임병택) 정왕어린이도서관은 ‘2024년 하계 다문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오는 29일 오후 2시에 다문화 연극 ‘다름이와 틀림이’를 상연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상연될 ‘다름이와 틀림이’는 ‘다문화 이해’를 주제로 한 복합 인형극으로, 유아와 어린이들이 다름의 가치를 이해하고 차이를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관람 신청은 7월 26일까지 시흥시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