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자기 관리 소비가 크게 늘고 있다.
위메프는 올 2분기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스포츠용품’과 제로칼로리 등 ‘제로식품’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2분기 기준 ▲등산·아웃도어(136%) ▲자전거(118%) ▲수영용품(30%) 등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급증했다. 또 ▲바람막이(46%) ▲운동화(45%) ▲캡모자(43%) ▲레깅스(37%) ▲트레이닝복(25%) 등 일상 속 가벼운 운동을 위한 스포츠웨어도 인기를 끌었다.
즐거운 자기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도 두드러졌다. 건강과 맛 모두 놓치지 않는 고객들로 위메프 2분기 제로슈거·제로칼로리 등 제로식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6% 크게 올랐다.
특히 ‘러닝화’ 구매 고객 가운데 제로식품을 함께 찾은 고객들은 125% 급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140%) ▲50대(100%) ▲30대(50%) 순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기록 인증과 경쟁 등으로 운동의 재미를 더해주는 ‘스마트워치’ 거래액도 30% 늘었다. 회사 측은 바쁜 일상 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 및 자기관리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며 웰빙형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설명했다.
이에 위메프는 ‘스포츠레저 테마 통합관’을 상시 운영하고 등산·아웃도어, 필라테스, 테니스, 헬스 등 15가지의 종목별 인기 상품을 모아 특별 할인 판매한다. 계절별 애슬레저룩, 러닝 용품, 보호대 등 다양한 스포츠 아이템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함께 운영 중인 ‘스포츠 운동화관’에서는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등 대표적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인기 워킹·러닝화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전한다. 오는 12일까지 펼쳐지는 월간 최대 쇼핑행사인 ‘위메프데이’에서도 스포츠 패션은 물론 식품 등 계절 인기상품을 최대 33% 할인 판매한다.
문원길 위메프 패션실 실장은 “자신의 취향대로 실천하는 자기관리 소비 트렌드가 올해도 더욱 확대되는 추세”라며 “일상 속 간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자기관리를 추구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스포츠·레저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보다 다채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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