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가 K리그와 함께 성황리에 진행중인 ‘경기 득점공’ 옥션의 전반기 주요 성과를 10일 발표했다.
‘경기 득점공’ 이벤트는 국내 스포츠 팬덤 문화 구축을 위해 칠리즈와 K리그가 합심해 마련한 첫 번째 행사다.
K리그1 2024시즌의 총 38개 주요 경기에서 발생한 득점공을 경매에 붙여 국내 축구 팬들에게 색다른 팬 참여 기회를 선사하는 것이 주요 골자로, 득점구에는 칠리즈의 근거리무선통신(NFC) 및 블록체인 기반의 정품인증 기술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칠리즈는 글로벌 유니폼 경매 사이트 ‘매치원셔츠’를 통해 지난 5월 20일 열린 전북 현대 모터스와 FC서울 경기(8R)부터 현재까지 총 14개 라운드, 11개 경기(무득점 경기 제외)에서 생긴 32개 득점공 옥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앞선 경매들에서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낙찰가가 나오는 등 이번 이벤트는 K리그 팬들 사이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FC서울과 수원FC의 경기(10R)에서 발생한 기성용(서울)의 득점구는 약 50번의 치열한 입찰 끝에 2308유로(약 340만 원)의 낙찰가를 기록했다.
이어 12라운드 광주전에서 얻은 박용희(대구)의 선제골은 2000유로(약 300만 원), 서울전(8R) 송민규(전북 현대)의 득점공은 1203유로(약 180만 원)에 낙찰되며 높은 열기를 증명했다.
현재 매치원셔츠닷컴에서는 지난 7일 강릉종합운동장에서 맞붙은 강원FC와 광주FC 매치(21R)에서 발생한 정한민(강원)의 득점공 옥션이 진행 중이다. 칠리즈의 경기 득점공은 경기 당일부터 약 7일간 경매가 이뤄진다.
사진=칠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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