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최용재 기자]’Tatler Asia’가 손흥민을 향한 평가를 담았다. 손흥민은 최근 이 매체와 인터뷰를 가졌다. 그는 자신의 축구 철학, 방향성, 그리고 최종 목표 등을 밝혔다.
그리고 이 매체는 8일(한국시간) 손흥민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를 꺼냈다. 손흥민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를 소개한 것이다.
이 매체는 “한국에서 유럽의 축구 스타가 되기까지 손흥민의 여정은 경기장 안팎에서 그의 헌신과 영향력을 보여준다. 손흥민의 속도, 간결한 마무리, 그리고 축구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으로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손흥민의 여정은 그의 뛰어난 재능과 끊임없는 직업 윤리를 보여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 한국 대표팀의 핵심 인물로서 손흥민의 영향력은 경기장을 넘어 새로운 세대의 야심찬 축구 선수에게 영감을 주고, 세계 축구 무대에서 아시아 최고의 수출품으로 유산을 굳건히 했다”고 설명했다.
5가지 중 첫 번째. 시작은 한국에서. 손흥민은 춘천에서 태어났고, 2008년 분데스리가 함부르크로 이적하기 전에 한국 FC서울에서 선수 경력을 시작했다. 손흥민의 재능은 빠르게 주목을 받았고, 2013년 레버쿠젠으로 이적했다.
두 번째는 EPL에서의 성공이다. 2015년 손흥민은 EPL 토트넘에 합류했다. 이후 손흥민은 토트넘의 핵심 선수가 됐다. 그의 속도, 민첩성, 득점 능력 등 손흥민은 유명한 선수가 됐다. 손흥민은 꾸준히 리그 최고 득점자 중 한 명이었고, 토트넘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냈다.
세 번째는 조국에 대한 자긍심. 손흥민은 2010년 한국 대표팀에 데뷔한 이래 한국의 든든한 주축 선수로 활약했다. 여러 차례 월드컵과 아시안컵에서 한국을 대표했으며, 그의 활약을 한국 대표팀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네 번째는 기록 경신. 손흥민은 EPL 역사상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득점왕에 올랐다. 이것을 포함해 커리어 내내 많은 기록을 경신했다. 윙어와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는 손흥민의 다재다능함은, 그를 최고 수준의 축구 무대에서 강력한 존재로 만들었다.
마지막. 경기장 밖에서의 영향력이다. 축구를 넘어 손흥민은 겸손, 직업 윤리, 자선 활동으로 유명하다. 손흥민은 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매력적인 성격과 긍정적인 영향력으로 인해 스포츠를 넘어 인기가 확대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