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은 장기분산투자 문화 확산을 위한 ‘제로 더 맥스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8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주식시장에만 편중된 고객들의 자산을 우량 해외자산과 채권으로 분산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행됐으며, △투자비용ZERO △투자불안ZERO △투자부담ZERO △투자고민ZERO의 네 가지로 구성됐다.
‘투자비용 ZERO’ 캠페인은 연말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과 장내 채권 투자 시 발생하는 온라인 매수 수수료를 면제한다. 기간 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에게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거래 시 3개월간 무료 수수료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투자불안ZERO’ 캠페인은 개인 투자용 국채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개인 투자용 국채는 미래에셋증권에서만 청약할 수 있고 매월 20일에 발행된다.
‘투자부담ZERO’ 캠페인은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적립식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지원금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 최초 신규 고객 대상이며, 최소 2만 원, 최대 20만 원을 지급한다.
‘투자고민ZERO’ 캠페인은 고객들의 투자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7월 출시를 앞둔 ‘종목 요약 서비스’ 는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해당 기업의 사업을 요약하고 매출실적 분석 정보와 투자정보의 시각화 및 추가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투자의사 결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부터 진행한 ZERO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의 자산이 우량 해외자산으로 분산투자 되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었다고 분석된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채권을 포함한 고객 자산의 분산투자를 지원하여 고객들이 더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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