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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는 올 2분기 샐러드 및 샌드위치 전문점 대상 식자재 매출이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식자재를 납품하는 전국 샐러드 및 샌드위치 매장 수는 280여 곳에 이르는데, 올해 ‘입하'(5월 5일)’ 이후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회사는 분석했다.
늘어나는 주문량을 대비해 안정적인 식자재 수급과 신선도 유지를 위해 상품 전문 MD 조직이 유럽 채소, 토핑용 축육 등 식자재를 소싱한다. 샐러드, 샌드위치의 주재료인 훈제 연어(칠레산), 새우(페루산) 등은 선제적인 물량 확보를 위해 글로벌 사무소에서 직수입한다.
체계적인 콜드체인 시스템과 전국 물류망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 배송도 책임진다. 상온·냉장·냉동 상품별 입고를 거쳐 검품 및 검수 증 모든 과정을 관리 감독한다. 7개의 광역 물류센터, 19개의 지역 물류센터를 갖춰 전국 단위 배송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성수기를 맞아 전문점 매출 향상을 위한 신메뉴 개발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 셰프 등이 외식 트렌드, 조리 편의성을 고려한 레시피를 만들고, 자체 제조 인프라를 통해 원팩 제품도 생산한다.
전국 가맹점 60여 곳을 운영하는 샐러드 프랜차이즈 샐러리아는 지난해 CJ프레시웨이와 식자재 계약을 맺었는데, 현재 양사는 샐러리아 맞춤형 샐러드 야채 믹스 상품 개발을 논의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글로벌 상품 소싱, 전국 콜드체인 물류, 메뉴 컨설팅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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