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신세계푸드가 남해군과 손잡고 ‘남해 마늘’ 등 지역 특산물 활성화를 위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4일 서울 성수동 신세계푸드 R&D(연구·개발)센터에서 남해군 지역 특산물 활성화와 홍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상호간 상생 발전을 위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홍보, 마케팅 활동으로 남해군의 지역 특산물 인지도 제고와 제품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신세계푸드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내 베이커리 등에서 남해 마늘을 주 재료로 사용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11일부터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남해 마늘을 활용한 △남해마늘 촉촉 치아바타 △남해마늘 치즈 베이볼 △남해마늘 크라상 러스크 등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은 신세계푸드가 남해 마늘을 넣어 자체 개발한 ‘마늘 버터 소스’를 바르고 치즈, 식물성 다짐육(민스)등의 토핑을 곁들였다.
이외에도 이마트 트레이더스 내 베이커리에 △남해 마늘 크룽지, 이마트 내 피자 코너에 △남해 마늘 치킨 & 베이컨 피자를 각각 출시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지역 특산물과 고유 문화를 활용한 상품을 소비하는 ‘로코노미’ 트렌드가 소비자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남해군과 협업해 남해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 채널을 넓혀 지역 상생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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