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자영업자·소상공인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내 손님도 아닌 다른 매장 손님이 내 매장에서 지X하는 건 대체 무슨 마인드일까요?’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쇼핑몰 안에 있는 음식점을 운영한다는 A씨는 “우리 매장을 방문한 손님이 아닌 사람들이 제가 바쁜 사이 은근슬쩍 우리 매장의 놀이 시설에 아이를 두고 자신들은 다른 매장에서 밥을 먹고 있는 걸 봤다”고 운을 띄웠다.
A씨는 “손님들에게 ‘매장 손님만 놀이시설 이용이 가능하다’고 정중히 설명했다”며 “그런데 잠시 후 같은 아이가 다시 놀이시설로 들어와 아이가 들어오는 걸 보지 못한 직원을 불러 나무랐다”고 설명했다.
이 장면을 본 아이 아빠는 “지금 나 들으라고 그러는 거냐”고 버럭 화를 내기 시작했다. 이에 A 씨는 “‘이게 뭐 하는 짓이냐, 여긴 저희 매장이고 저희 손님이 아니니 나가주셔라’라고 말 했더니 아이들 보는 앞에서 욕을 하더라”며 “심지어는 앞 매장과 비교해 여긴 매장이 거지 같다느니 곧 망한다느니 막말을 하고 가더라”고 전했다.
A 씨는 “다른 매장 손님이 내 매장 시설을 이용하고, 저리 당당하다니”라며 당혹감을 드러냈다. 이어 “쇼핑몰 내 음식점이라 매장 입구가 개방돼 있긴 하지만 누가 봐도 다른 매장임을 알 텐데 더러워서 장사 못 해먹겠다”고 분노했다.
사연을 본 다른 누리꾼들은 “놀이장 이용 금액이랑 ‘매장 이용 시 무료’ 이런 안내 문구를 붙여둬야겠다” “저기서 놀다가 애 다치면 또 누구 탓하려고. 진상 중의 진상이다” “애가 뭘 보고 배우겠나. 애가 불쌍하다” 등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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