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5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리사가 ‘락스타(Rockstar)’로 1위를 차지했다.
리사의 ‘락스타’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7월 1주차 집계 기간 (2024년 6월 27일 ~ 2024년 7월 3일) 동안 무려 6,910만뷰를 기록하였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2천 2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26만 3천명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다.
또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해당 일주일 동안 리사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무려 26만 9천명 증가하며 압도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7천 1백명 증가한 수준으로 리사의 압도적인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포에버(FOREVER)’가 2위,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의 ‘스티키(Sticky)’가 3위로 진입했다. 이어 그룹 NCT WISH의 ‘송버드(Songbird)’가 4위로, 그룹 올아워즈의 ‘도깨비(SHOCK)’가 5위로 진입했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