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usic이 6월 한 달간 한국은 물론 글로벌 구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곡 Top 20 차트를 공개했다.
6월에도 전달에 이어 여성 아이돌 그룹들이 한국과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인기를 주도했다. 뉴진스의 더블 싱글 ‘How Sweet’은 한국에서 1위, 글로벌에서 3위를 차지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뉴진스는 ‘Bubble Bum’, ‘Supernatural’ 등 신곡을 비롯해 ‘Attention’, ‘ETA’ 등 기존 발표곡까지 총 9곡이 한국 차트와 글로벌 차트에 각각 7곡씩 오르며 국내외적으로 굳건한 인기를 입증했다.
에스파의 ‘Supernova’는 한국과 글로벌 차트에서 모두 2위를 꿰차며 막강한 파워를 보였다. 아일릿의 ‘Magnetic’은 전달에 이어 6월에도 글로벌 차트 정상을 석권하고 한국 차트 5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영향력을 자랑했다.
쟁쟁한 히트곡이 포진한 한국 차트에서 새롭게 질주하는 아티스트들도 엿볼 수 있다. 이영지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Small girl’은 단숨에 한국 차트 7위에 안착했다. 그룹 라이즈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Boom Boom Bass’는 한국 차트 10위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새겼다.
글로벌 차트에 새롭게 진입한 곡들도 눈에 띈다. 솔로로 컴백한 트와이스 나연의 타이틀곡 ‘ABCD’는 글로벌 차트 10위를 차지했다. BTS 정국이 지난해 7월 내놓은 솔로 싱글 ‘Seven’은 역주행하며 다시 글로벌 차트 7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으며, 동시에 새롭게 발표한 디지털 싱글 ‘Never Let Go’은 글로벌 차트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