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세정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1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974년 동춘섬유공업사로 시작한 세정은 첫 브랜드인 남성복 ‘인디안’ 출시 이후 국내 패션 산업을 선도해 온 1세대 토종 패션 기업이다.
현재 8개 계열사와 관계사에 85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디디에 두보 등 12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세정은 ‘혼을 담은 제품’이라는 창립 이념을 기반으로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경영 전략을 유지해왔다. 국내 첫 편집숍인 ‘웰메이드’, 매스밸류 마켓 대표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국내 유일의 데미 파인 주얼리 ‘디디에 두보’ 등 다수의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세정은 ‘삶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매니지먼트 그룹’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고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세정은 ▲역량 있는 외부 전문가와의 연대 ▲AI(인공지능) 및 디지털 신기술 선제 도입 ▲글로벌 브랜드 육성 ▲나눔 상생 경영의 계승 등 4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은 “50년 전 부산시 거제리시장 내 40평짜리 상가에 사무실 겸 공장을 연 날이 생생한데 어느덧 50주년을 맞아 감회가 새롭다”며 “IMF, 글로벌 경제위기, 코로나19 등 수많은 위기 속에서도 도전의 기회로 전환해 현재의 세정을 만들어 준 임직원과 점주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세정을 국내 대표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그룹으로 성장하게 한 주역은 제품을 사랑해 준 수많은 고객”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 회장을 비롯해 박이라 사장 등 경영진과 임직원, 매장 점주들이 참석했으며 배우 남궁민, 이지아, 박성훈 등 브랜드 모델도 함께해 자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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