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요약] 아마존이 새로운 중국 직수입 할인 섹션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반영하면서 경쟁사인 테무와 쉬인과의 치열해지는 경쟁에 대응할 전망이다. 아마존의 이번 결정은 테무와 쉬인이 인터넷 광고를 점령하고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나온 것이다.
아마존도 테무처럼 중국 직수입 할인에 들어간다.
아마존이 전자상거래 신생기업인 테무(Temu)와 쉬인(Shein)과의 치열해지는 경쟁속에서 선보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파이낸셜타임즈, 블룸버그 등 외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마존이 중국 판매자가 미국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할수 있는 저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품목 전용 섹션을 사이트에 새롭게 개설한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마존은 중국 최고 판매자와의 회의에서 중국 창고에서 미국 쇼핑객에게 상품을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채널에 대해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프리젠테이션에서 아마존은 자사 앱 홈페이지에 새로운 섹션을 추가하고 9~11일 안에 초저가 상품을 배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의 이 제안은 저렴한 가격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의 일반적인 1일 또는 2일 배송 일정보다 더 오래 기다릴 의향이 있는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아마존이 중국에서 값싼 상품을 직접 제공하기 위해 서두르는 것은 저가 장난감과 드레스에 대한 광고로 인터넷을 뒤덮으며 급속도로 성장한 테무와 쉬인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나온 것이다.
PDD홀딩스가 소유한 테무와 중국에서 설립된 쉬인은 중국 판매자가 상품을 중국 남부의 창고로 배송한 다음 화물기를 통해 외국으로 배송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했다. 테무와 쉬인은 최근 몇년 동안 미국 내 입지를 확대하면서 의류, 전자제품, 가정용품 및 기타 제품에 대한 최저 가격으로 미국 쇼핑객의 비율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소비자를 위한 개별 패키지는 많은 국가에서 시민들이 수입 관세를 지불하지 않고 특정 가격으로 해외에서 소포를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 최소 규칙의 혜택을 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소포당 800달러(약 110만원)로 한도가 설정돼 있다.
테무와 쉬인은 이러한 허점을 이용해 트럼프 행정부 시절 인상된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를 피하면서 대량의 중국산 상품이 미국 쇼핑객의 문앞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성공했다. 이러한 관행으로 두 기업 모두 미국 정치인들로부터 비판을 받아왔으며, 미국 의원들은 최소 허점의 사용을 제한하는 법안을 제출하기도 했다.
업계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아마존의 새로운 프로그램에 채택된 중국 판매자는 자신의 상품을 중국에 있는 아마존이 운영하는 창고로 배송하고, 이후 기업은 미국에 있는 창고로 해당 상품을 배송하게 된다.
이번 아마존의 프로젝트 대상인 중국산 섹션에는 품목당 20달러(약 2만7580원) 미만으로 판매되고 무게가 1파운드 미만이며 식용이나 액체가 아닌 제품이 포함된다. 올여름 판매자 등록을 시작하고 가을부터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은 2023년 자사 사이트에서 중국 판매자가 판매한 품목 수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으며, 매출이 1000만달러(약 137억9000만원) 이상인 중국 판매자의 수가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의 이러한 움직임은 런던의 투자자들에게 기업공개(IPO)를 계획하고 있는 쉬인의 전망에 먹구름을 드리울 가능성이 크다.
지난주 시장가치가 최초로 2조달러(약 2759조원)를 넘은 아마존은 “우리는 더 많은 선택권, 더 낮은 가격, 더 큰 편의성으로 고객을 기쁘게 하기 위해 판매 파트너와 협력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항상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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