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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 코리아가 국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진정한 ‘한국 사랑’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우선, BMW 코리아는 지난달 28일 개막한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선 국내 수입차 중에선 유일하게 참가해 한국 시장을 존중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BMW 코리아는 처음 열린 2001년부터 현재까지 2010년 한차례를 제외하고 모두 참가했는데, 경제 효과보다는 소비자와 접점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가는 차원에서 참여를 결정했다. 특히 이번 부산모빌리티쇼에서 BMW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SAC ‘BMW 올 뉴 iX2’와 4년 만에 새로운 모델로 거듭난 초고성능 모델 ‘BMW 뉴 M4’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또 BMW가 지향하는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혁신을 보여주는 콘셉트 모델 ‘BMW 비전 노이어 클라쎄’도 공개해 부산모빌리티쇼를 빛냈다.이와 함께 고성능 MINI 모델 ‘뉴 MINI 컨트리맨 JCW’, 시대의 아이콘에서 전기차의 아이콘으로 진화한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를 포함해 총 18가지 모델을 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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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건립 10주년을 맞은 영종도의 ‘BMW 드라이빙 센터’ 운영 역시 주목할 만한 소통 활동이다. 이곳은 트랙과 고객 체험 시설이 한 곳에 자리잡은 BMW 그룹 내 유일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이다.
초기 투자비용 770억원과 추가 확장비용 130억원을 더해 총 900억원을 BMW 드라이빙 센터에 투입했다. 경험과 즐거움, 친환경을 주제로 핵심 시설인 드라이빙 트랙과 다양한 자동차 문화 전시 및 체험 공간, 어린이 과학 창의교육 공간인 ‘주니어 캠퍼스’와 친환경 체육공원 등을 갖췄다.
지난 5월 기준 BMW 드라이빙 센터를 찾은 방문객은 총 150만명을 넘어섰고 이 중 드라이빙 프로그램 참여 고객도 약 24만명에 육박한다. 지난 10년간 총 1343대의 BMW 및 MINI 차량이 드라이빙 프로그램에 투입됐고, 이들 차량이 달린 누적 주행거리는 737만1933㎞에 달한다.
또 BMW 코리아는 국내 유일의 LPGA 대회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개최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2019년과 2021년은 부산에서, 2022년은 강원도 원주에서 개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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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는 국내 시설 투자 측면에서도 선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례로 지난 4월 인천 청라국제도시로 확장 이전해 개관한 ‘BMW 그룹 R&D 센터 코리아’를 들 수 있다. 미국, 중국, 일본, 브라질에 이어 BMW 그룹 내에서 전세계 5번째로 설립된 연구개발 시설로, 지난 2015년 인천 BMW 드라이빙 센터에 처음 개소했고, 확장 이전을 통해 그 역할을 한층 확대했다.
대지면적 5295㎡, 연면적 2813㎡ 규모의 단층 건물에 조성된 해당 건물에는 사무 공간과 정비 및 시험실, 인증 시험실, 전기차 충전기 시험동 등의 테스트랩을 갖췄다. 이 시설을 적극 활용해 그룹 내 5위에 해당하는 한국 시장에 보다 최적화된 차량을 선보이고, 더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위해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에도 적극적이다. 지난 2022년 총 80대의 전기차가 동시에 충전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충전 시설 ‘BMW 차징 스테이션’을 BMW 드라이빙 센터에 설치하며 본격적인 전기차 충전기 확대에 나섰다. 이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전기차 충전망을 확충한 결과 현재 전국에 총 1300기의 충전기를 보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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