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에서 아직도 뉴진스 이슈가 뜨겁다.
이번 이슈를 요약하자면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에서 뉴진스와 컬래버를 진행했고, 보기 불편한 의상을 입힌 영상과 사진이 인터넷에 나돌자 논란이 됐다. 그러자 크래프톤은 여기에 제한을 걸었고, 의상을 구매한 이용자들이 환불 요구나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것이다.
과연 크래프톤은 이 사태를 어떻게 해결했고, 어떤 의상을 제한했을까? 크래프톤은 26일 뉴진스 컬래버 아이템 보상 및 환급 안내를 했고, 27일부터 무점검 패치를 통해 뉴진스 스킨 일부 의상 착용을 제한한다.
무점검 패치는 27일부터이며, PC플랫폼에 한해 패치 이후 일부 상품 구매 및 뉴진스 특수 제작소 아이템 제작 시 UI상 관련 안내 문구가 노출된다. UI 문구는 ‘뉴진스 스킨은 일부 의상 착용이 제한될 예정’이라는 내용이다.
이어 PC 플랫폼에서 2024년 7월 10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뉴진스 캐릭터 얼굴 외형과 일부 의상 조합 시 착용이 제한된다. 이는 뉴진스 멤버 5인(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착용 제한 아이템은 NieR Replicant ver. 1.22, 카이네의 드레스, 군용 핫팬츠, 도둑 고양이 반바지 등 총 19종이다.
환급 및 보상도 안내됐다. PC 플랫폼을 이용자에 한해 7월 3일(수) 11:00에 게임 내 업데이트 되는 환급 및 보상 시스템을 통해 희망하는 대응안을 선택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7월 3일부터 8월 2일까지이며, 6월 12일 30.1 업데이트 이후 27일까지 ‘PUBG x 뉴진스 전리품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가 대상이다.
환급안 선택 시, #30.1 업데이트 이후 최초 접속 시의 상태로 인벤토리가 초기화된다. 초기화 후 일부 게임 서비스에 대한 재지급 (예: 패스 보상 재지급 여부 등)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를 통해 다시 한 번 안내한다. 기존 PUBG x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 불운 방지 문구 이슈 발생 시 구매한 이용자들도 보상을 추가로 수령할 수 있다.
개발진은 인벤토리 초기화 방식으로 작업하게 된 사유에 대해 “기술적 문제로 인해 ‘PUBG x 뉴진스 전리품 상품’만을 회수하는 것이 불가하여, 6월 12일 (수) 점검 직후의 인벤토리 상태로 변경하는 방식을 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크래프톤의 대처에 이용자들은 “A안 선택하면 A+A-1 보상이 같이 들어오는 건가?”, “앞으로 19종 이외에 또 제한되는 아이템이 생기는 건 아닌지?”, “여름에 수영복 나오면 또 제한당하겠지”, “생길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출시되는 스킨들 뉴진스 눈치 보면서 제작해야하고. 폅지는 눈치를 볼 것이다.”, “덕분에 이모트 하나 더 살 수 있다. 감사하다”, “캬 47000코인 돌려받는 거 개꿀 람보나 뽑아야지”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