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오리지널은 물론 다양한 신규 영화를 선보인다.
‘어게인 1997’
‘어게인 1997’은 죽는 순간 과거의 후회되는 ‘그 때’로 보내주는 다섯 장의 부적을 얻게 된 남자가 제일 잘 나가던 그 시절, 1997년 고등학생 때로 돌아가면서 시작된 인생 개조 프로젝트를 그린 N차 회귀 판타지 영화다. 40대 스턴트맨 ‘우석’은 어느 날 이름 모를 한 스님에게 인생을 바꿔준다는 부적을 구입하고, 우연한 사고로 인해 1997년으로 돌아가 고등학생으로 깨어난다. 조병규가 학창시절 생긴 얼굴의 흉터로 배우의 꿈을 포기하고 스턴트맨이 된 주인공 우석 역을 맡아 고등학생으로 돌아갔지만 속은 40대 아저씨인 캐릭터를 능청스러운 연기로 표현했다. 여기에 우석의 미래를 좌지우지하는 ‘지민’ 역의 한은수, 달라진 우석을 질타하는 절친 ‘지성’, ‘봉균’ 역의 최희승, 구준회가 유쾌하면서도 따뜻한 케미스트리를 완성했다. (6/21 공개 예정, 드라마/코미디, 한국, 2024)
‘씬’
‘씬’은 영화 촬영을 위해 시골 폐교로 온 배우와 제작진이 촬영 첫날부터 오묘한 기운에 휩싸이고 깨어나지 말아야 할 존재를 만나 그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탈출을 그린 오컬트 공포 영화다. 끔찍한 저주와 그에 얽힌 과거, 인간이 짊어진 원죄에 대한 이야기를 복합적인 시각으로 다룬 ‘씬’은 제41회 토리노국제영화제 ‘Crazies’ 경쟁 섹션과 브루고어 공포 영화 페스티벌, 제42회 브뤼셀 국제판타스틱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일찍이 해외에서 주목받은 바 있다. 김윤혜가 실험적인 영화에 참여하게 된 신인배우 ‘시영’ 역으로 분해 알 수 없는 존재를 마주한 인물의 혼란스러움과 공포를 실감나게 그려낸다. 동서양을 넘나드는 오컬트적 소재에 호러, 미스터리를 결합해 지금껏 보지 못한 독특한 세계관으로 공포 장르의 새로운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6/21 공개 예정, 호러, 한국, 2024)
‘트리거 워닝’
넷플릭스 영화 ‘트리거 워닝’은 갑작스레 사망한 아버지의 술집을 물려받게 된 베테랑 특공대원 ‘파커’가 새로운 시작도 잠시, 곧 고향을 주름잡고 있는 폭력단과 대립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베테랑 특수부대 요원 파커는 해외에서 복무하던 중, 아버지가 갑작스럽게 사망했다는 비보를 듣고 고향으로 돌아와 아버지가 운영하던 바를 물려받게 된다. 하지만 의문 투성이인 아버지의 죽음 뒤에 숨은 진실을 찾으려던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난관에 부딪힌다. 제시카 알바가 진실을 향한 추적과 마을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파커 역을 맡아 강렬한 액션 연기를 선보인다. 마크 웨버가 보안관이 된 파커의 전 남자친구 ‘제시’ 역을, 앤서니 마이클 홀이 막강한 권력을 자랑하는 상원의원 ‘스완’ 역을 맡아 극에 혼란과 긴장감을 고조시킨다.(6/21 공개 예정, 액션/어드벤처/드라마, 미국, 2024)
‘블랙 바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블랙 바비’는 마텔의 ‘바비’ 브랜드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모습으로 진화하기까지 중대한 영향을 끼친 세 명의 흑인 여성을 조명하고, 이들의 성취를 기념하는 것은 물론 흑인 바비 인형의 탄생 과정을 돌아본다. 러제리아 데이비스 감독은 자신의 고모할머니이자 마텔의 직원이었던 뷸라 메이 미첼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뷸라 메이 미첼은 마텔의 창업자 루스 핸들러에게 “나처럼 생긴 바비를 만드는 건 어떨까요?”라는 질문을 던졌고, 이 질문이 불러온 반향과 1980년 공식적으로 첫 유색인 바비가 출시되기까지의 긴 여정을 조명한다. 그리고 이 여정을 통해 흑인 인형의 역사가 인권 운동과 흑인 기업가 정신에 미친 영향 뿐만 아니라 상상력을 펼치는 놀이가 아동의 정체성 형성에 얼마나 중대한 역할을 하는지 보여준다.(다큐멘터리, 미국, 2024)
‘THE 맛있는 녀석들’
‘THE 맛있는 녀석들’은 프로그램의 근본이자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김준현, ‘한입만’ 미션의 최강자 문세윤의 복귀와 함께 연예계의 숨은 미식가 황제성, 지난 시즌 ‘리틀 김준현’으로 불리며 인상적인 먹방을 선보인 김해준의 합류로 화제를 모은다. ‘THE’라는 수식어를 붙여 새롭게 돌아오는 시즌인 만큼, ‘THE 맛있는 녀석들’은 더욱 신선하고 다채로운 맛집과 함께 이야기가 있는 공감 먹방을 선보이며 10년의 내공을 입증할 예정이다. 찐친 개그맨들의 케미스트리와 근본 먹방 프로그램의 귀환으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는 ‘THE 맛있는 녀석들’은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6/21 공개 예정, 리얼리티, 한국, 2024)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