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공식 파트너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상혁 선수에 ‘AMG SL 63’ 전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인기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에게 ‘AMG SL 63’ 차량을 선물했다.
이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주문 제작 프로그램인 ‘마누팍투어’를 통해 이상혁 선수의 서명과 특별 레터링이 적용된 모델이다.
전설의 전당 첫 입성자 ‘페이커’에 AMG SL 63 전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대표이사 마티아스 바이틀은 6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전설의 전당 2024’ 기자간담회에서 전설의 전당 첫 입성자로 선정된 이상혁 선수에게 AMG SL 63의 차량 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상혁 선수는 2013년 LCK 스프링 대회에서 데뷔한 후 10년 이상 프로에 몸담고 있으며 현재는 팀의 맏형을 맡고 있다.
그와 그의 팀, T1은 롤드컵에서 4회 우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한국 팀이 롤드컵에서 우승한 총 8회 중 절반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벤츠는 2020년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T1 팀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런던에서 개최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부터 팀 유니폼에 벤츠 로고를 부착하기 시작했으며 이 파트너십은 2025년 말까지 지속된다.
페이커의 플레이 스타일 대변하는 유니크함 갖춘 모델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통해 ‘마누팍투어’라는 맞춤 주문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상혁 선수만을 위한 AMG SL 63 로드스터를 제작했다.
여기에는 이상혁 선수의 서명과 ‘전설의 전당’ 레터링이 각각 헤드레스트, 플로어 매트에 새겨져 있다. 차와 함께 전달된 예술 작품은 유명 디자인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차량 옆에 서 있는 페이커의 모습을 ‘리그 오브 레전드’ 고유의 아트 스타일로 표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AG의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부문 부사장 베티나 페처는 “라이엇 게임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를 위한 특별한 순간을 또 한 번 만들었다”며 “이상혁 선수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수작업으로 제작된 이 차량은 그의 플레이 스타일을 대변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과 유니크함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상혁 선수는 이 선물에 대해 “벤츠로부터 이런 특별한 선물을 받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썸머 시즌을 캐리하는 선수를 옆자리에 태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게임캐스터 정용준은 “모든 길은 페이커로 통한다는 말과 같이 이상혁 선수가 달린 길의 경로는 곧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AMG SL 63’은 메르세데스-벤츠가 1954년 선보인 ‘300SL’ 로드스터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모델이다.
2022년 출시된 7세대 중 하나인 SL 63 모델은 8기통 3982cc 엔진을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6초 만에 도달한다. 시작 가격은 2억3800만 원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