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미래융합기술을 주도하는 국제 교류의 장이 될 ‘제16회 국제 접착∙코팅∙필름 산업전’(이하 아템페어 2024)이 7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접착코팅필름협회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접착제의 모든 것 아템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삼성, LG전자 등 굴지의 기업들이 아템페어를 방문할 예정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를 만나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접착제, 점착제, 코팅제, 필름, 원재료, 제조설비, 기술컨설팅, 표면처리, 환경수처리 분야의 다양한 설비와 기기들이 약 400개사 700부스를 통해 대규모로 전시될 예정이며, 동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발표하는 한국접착코팅필름협회 기술세미나가 ‘접착소재 기술 및 코팅소재/필름소재 기술’을 주제로 7월 3일(수) ~ 4일(목) 킨텍스 제1전시장 301호에서 메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아템페어 2024에는 접착코팅필름과 더불어, 나노-레이저-센서-세라믹 등 총 5개 분야의 첨단 기술을 만나볼 수 있어, 미래 첨단산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템페어 관계자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미국과 일본, 독일, 중국 등의 글로벌 바이어가 방문하여 자리를 빛내는 만큼 참가하는 기업에게는 좋은 기회가 마련될 것”이라며 “자사가 경쟁력을 갖춘 파트너이자 솔루션 제공자라는 것을 적극 어필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템페어 2024는 오는 6월 30일(일)까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신청하는 경우, 무료 참관 가능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