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W 노이슬 기자] 가수 겸 비주얼 디렉터 DPR IAN(디피알 이안)이 새로운 세계관을 여는 새 미니앨범 ‘SAINT(세인트)’를 발매한다.
오늘(7일) 발매되는 DPR IAN의 새 EP ‘SAINT’는 그의 3번째 미니앨범으로, 새로운 세계관인 ‘Hybrid’를 여는 시작점을 그리며 추후 발매될 ‘Hybrid’ 앨범의 색을 담아냈다.
▲DPR IAN, 아이유 ‘쇼퍼’ 비주얼 디렉터→ 새 EP ‘SAINT’로 가수 본업 컴백/DPR(Dream Perfect Regime) |
앞서 DPR IAN은 비슷하지만 다른 제목의 두 EP, ‘Moodswings In This Order’ 및 ‘Moodswings In To Order’에서 ‘MITO’라는 제 2의 자아를 선보였으며, 또 다른 EP ‘Dear Insanity…’ 속에서 ‘Mr. Insanity’라는 또 다른 제 3의 자아를 모티브로 앨범을 전개한 바 있다. 그는 상반된 이미지를 띤 ‘MITO’와 ‘Mr. Insanity’가 공존하면서도 대립하는 방식의 Hybrid 앨범을 공개할 것이라고 인스타그램 라이브 등을 통해 팬들에게 알려왔다. 이번 EP ‘SAINT’는 정규앨범인 ‘Hybrid’에 수록될 곡들 중 몇몇 트랙을 미리 선보이기 위한 선공개 EP 이다.
타이틀곡 ‘SAINT’는 얼터너티브 EDM 장르를 기반으로, 또 한번 그의 대담하고 유니크한 음악적 색깔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DPR CREW(디피알 크루)의 메인 프로듀서인 DPR CREAM(디피알 크림)이 프로듀서로 힘을 보태 앨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무엇보다 지난 4일 발매에 앞서 공개된 ‘SAINT’의 티저 영상에 글로벌 리스너들의 관심이 폭주했다. “티저 영상만 봐도 심장이 뛴다”, “기다려왔던 앨범이 드디어! 완전 기대된다”, “이미 미쳤다”, “DPR IAN을 그냥 진짜 사랑해요” 등 벌써부터 격렬한 환호를 쏟아내고 있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SAINT’ 외에도, 기존 뮤직비디오로만 공개된 바 있는 화제의 곡 ‘SKINS(스킨스)’와 ‘LIMBO(림보)’ 등이 인스트루멘탈 트랙 버전과 함께 총 6개 트랙으로 구성돼 관심을 모은다.
이는 DPR IAN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한 곡들로, ‘SKINS’는 DPR IAN의 우울한 자아인 ‘MITO’의 감정적 혼란을 느린 템포와 몽환적인 멜로디로 담아낸 R&B 곡이다. 또한 ‘LIMBO’는 ‘SKINS’와 대비되는 얼터너티브 EDM 장르곡으로, 해당 뮤직비디오 영상은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드는 예술적인 영상미와 독보적인 분위기로 공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바 있어 정식 발매만을 기다린 리스너들에게 선물 같은 앨범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DPR IAN은 지난 2월 아이유(IU) ‘Shopper(쇼퍼)’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하고 출연하며, MZ세대를 사로잡는 외모와 비주얼 디렉터로서의 세련되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작년 10월 발매한 EP ‘Dear Insanity…’는 틱톡 등 각종 숏폼 영상 플랫폼에서 각종 챌린지 트렌드를 일으킨 ‘Don’t Go Insane’이 수록된 앨범으로서 빌보드200에 차트인 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며 그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처럼 국내를 넘어 글로벌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DPR IAN이 월드투어를 앞두고 발매하는 새 미니앨범 ‘SAINT’는 오늘(7일) 오후 1시 각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