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연합회와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종이빨대 500만개를 개인 카페 사장님 등 소상공인 1000여명에게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사장님당 약 5000개씩의 종이빨대를 지원받는 셈이다.
이는 지난 3월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종이빨대 제조 업체를 지원하고 사장님의 친환경 제품 사용 활성화를 돕고자 양 사가 체결한 ‘종이빨대 지원을 위한 협약’의 이행안이다.
우아한형제들이 1억원을 기부하고 소상공인연합회가 1억원을 매칭해 함께 종이빨대를 구매하고, 소상공인 대상으로 무료 배포키로 한 바 있다.
양 사가 이번에 공동 구매한 종이빨대는 모두 500만개다. 배민은 이 종이빨대를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을 통해 개인카페를 운영 중인 사장님에게 배포키로 했다. 일부는 배민상회를 통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동안 열리는 6월 카페·디저트 기획전을 통해 사장님께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배민상회 카페·디저트 기획전은 더운 날씨에 특히 수요가 올라가는 카페, 디저트 업종 대표 상품들을 할인해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보냉백이나 아이스컵 등 실제 카페,디저트 업종에서 인기가 많은 품목을 선정해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상품을 구매한 사장님을 대상으로 응모 방식으로 진행하며, 무료로 종이빨대를 배송해드린다. 준비된 수량보다 신청인원이 많을 시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종이빨대 사용 빈도가 높은 외식 업종 소상공인 협단체를 통해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양 사는 이번 기부에 그치지 않고 하반기에도 종이빨대 무상 지원에 힘쓰기로 했다.
아울러 배민은 환경의 날을 맞아 라이더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그린 배달 히어로를 찾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전기 오토바이나 전기 자동차를 사용 중인 라이더를 대상으로 친환경 배달수단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고성능 전기자전거 등 경품을 증정한다.
다회용기에 대한 사용 활성화를 위 한‘일회용기별 탈출하라’ 퀴즈 이벤트도 있다. 배민 앱을 통해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빈 칸 퀴즈를 풀어 암호를 해독하면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배민 3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현재 다회용기 서비스는 서울시 15개 구와 경기, 인천 일부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지역은 배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카페 사장님께는 종이빨대 등 친환경 제품 사용을 장려하고 고객에게는 다회용기 사용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또 친환경 배달수단을 인증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배달 이해관계자들과 두루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