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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이 CJ대한통운의 오네(O-NE) 서비스 도입을 통해 이르면 내일도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SSG닷컴 김포·오포 물류센터는 CJ에 이관되며 쓱배송, 새벽배송, 물류센터 등 시스템 운영의 대부분을 CJ에서 맡게 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은 5일 CJ인재원에서 ‘CJ-신세계 사업제휴 합의서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임영록 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장, 한채양 이마트 대표, 위수연 신세계프라퍼티 컨텐츠본부장, 김홍기 CJ 지주사 대표,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 허민회 CJ CGV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온·오프라인 유통·물류, 콘텐츠 등에서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G마켓은 CJ대한통운의 오네 서비스 도입을 통해 내일도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르면 7월부터 G마켓의 익일보장 택배는 CJ대한통운을 통해 이뤄진다.
이 서비스가 도입되면 G마켓의 기존 스마일배송보다 주문할 수 있는 시간이 확대될 수 있다. 종전에는 오후 8시까지 주문을 해야 다음 날 도착이 예정됐다면 앞으로는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받을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셀러를 대상으로도 도착보장 서비스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셀러가 도착보장 모델에 동의하면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주는 식이다.
현재 SSG닷컴은 쓱배송과 새벽배송, 물류센터 등 시스템 운영의 상당 부분을 CJ대한통운이 맡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김포 네오센터 두 곳과 오포에 지은 첨단 물류센터를 CJ대한통운에 단계적으로 이관하는 방안도 협의하고 있다.
G마켓과 SSG닷컴은 CJ대한통운의 배송 네트워크를 활용해 운영 효율을 높여 고객 편익을 증대한다. CJ대한통운의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를 통한다면 물류 운영 원가를 상당 부분 절감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신세계와 전방위적 물류 협력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 물류협력을 할 예정이다. 이번 물류협력을 모범사례로 삼아 CJ대한통운은 1PL(자사물류)의 3PL(제3자물류) 전환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물류 비용 절감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분야를 강화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그로서리 분야에서 이마트의 상품 선별과 소싱 등 1등 대형마트 역량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다른 온라인몰 대비 만족도가 높다. 본래 강점인 그로서리에 힘을 쏟아 특화 경쟁력으로 삼겠다는 게 SSG닷컴의 구상이다.
이와 함께 양사가 보유한 물류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 협의는 물론 미디어 사업과 콘텐츠 분야에서도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멤버십 혜택을 공유해 적립처, 사용처 등 고객 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양사의 성장성을 제고하고 고객 만족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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