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한나연 기자] DL이앤씨가 환경의 날을 맞아 ‘집씨통’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를 의미하는 ‘집씨통’ 캠페인은 노을공원시민모임이 지난 2019년부터 펼쳐온 숲 가꾸기 활동이다. 100일 동안 도토리 씨앗을 묘목으로 직접 기른 다음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심는 프로그램으로, DL이앤씨도 ESG 경영의 일환으로 동참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지난 2월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 50명의 신청을 받아 이번 캠페인을 시작했다. 100일 이상 사무실과 가정에서 싹을 틔우고 길러낸 도토리 화분은 이달 말 노을공원시민모임 측에 전달된다. 묘목은 2~3년간 더 자란 다음, 노을공원에 심어질 예정이다.
DL이앤씨는 하반기에도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10월에는 직원들이 직접 노을공원을 방문해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임직원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보호 사회공헌을 실천하고자 집씨통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캠페인을 적극 도입해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