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엔젤스캐스크위스키 △스카치캔디하이볼 2종 등 기존에 없던 특별한 주류를 차별화 상품으로 이달 4일부터 선보이며 MZ세대 주류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섰다.
엔젤스캐스크는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GS25와 손 잡고 기획한 정통 싱글 몰트 위스키로, 스코틀랜드에서 버번캐스크의 숙성을 거쳐 바닐라와 과일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가격과 라벨 등 위스키의 중요 마케팅 요소에는 2030 세대 애호가들의 취향이 고려됐다. 엔젤스캐스크에는 ‘위스키 숙성 창고를 지키는 천사들을 위한 캐스크’라는 의미의 브랜드 명이 사용됐고, 6000병 한정 생산된 각 병에는 고유의 번호가 적혀 있어 가치가 더해졌다. 가격도 5만9000원으로 합리성을 갖췄다.
스카치캔디하이볼 2종은 GS25가 카브루와 손 잡고 50년째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롯데웰푸드의 스카치 캔디를 하이볼 주류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매시업 상품이다.
스카치캔디의 디자인이 캔에 잘 구현됐고, 맛 또한 스카치캔디의 커피맛과 버터맛을 잘 살린 2종으로 출시되는데 스카치 위스키 원액도 들어가 중의적 느낌과 재미까지 더해졌다. 알코올 도수는 4도이며 가격은 4000원이다.
사진=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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