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븐(EVNNE)이 컴백을 맞이해 블립의 유튜브 콘텐츠 ‘블립 오리지널(blip originals)’에서 다채로운 팬 소통 콘텐츠를 선보인다.
덕질 필수 케이팝 스케줄 앱’ 블립은 지난 3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blip originals with EVNNE’ 타임테이블을 공개했다. 이븐은 세번째 미니앨범 ‘라이드 오어 다이(RIDE or DIE)’ 발매와 함께 블립과 총 2개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팬 맞춤형 콘텐츠로 호평을 받고 있는 블립 오리지널에 평소 팬사랑으로 유명한 이븐이 첫 출격하면서 팬덤의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우선 ‘블립 오리지널’의 콘텐츠인 ‘챌린지 위드 미’와 ‘덕력고사’ 총 2개의 영상이 오는 14일과 20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돌메이드 30일 챌린지 ‘챌린지 위드 미’는 아티스트가 팬을 위한 30일 간의 챌린지를 직접 만드는 예능형 콘텐츠다. 앞서 키스오브라이프, 영파씨, 스테이씨, 프로미스나인, AB6IX,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등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케이팝 팬덤의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킨 바 있어 이번 이븐의 챌린지에도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번 이븐의 30일 챌린지는 참여 완료시 블립에서만 제공되는 특별 리워드가 예정되어 있어 더 큰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TMI 탐구영역 ‘덕력고사’는 팬들에게 직접 제보받은 아티스트의 TMI로 구성된 시험지를 직접 풀어보며 팀에 대한 애정도를 엿보는 콘텐츠다. 팀 내 케미가 좋은 멤버로 짝지어 유닛별 진행되는 덕력고사에서는 엉뚱한 풀이로 웃음을 자아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비하인드 에피소드도 들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타이틀곡을 직접 불러보며 특정 단어 개수를 세어보는 장면이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처럼 ‘블립 오리지널’ 시리즈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팬들이 블립 앱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양방형 예능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케이팝 팬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븐과 함께하는 ‘블립 오리지널’ 콘텐츠는 오는 14일부터 블립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팬을 위해 만든 브랜드로, 블립 앱과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블립 앱은 케이팝 팬들이 ‘사랑하는 것을 더욱 사랑하도록’을 모토로 삼아 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또한 2020년 출시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ICT뮤직테크지원사업과 2021년 구글플레이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는 ‘창구프로그램’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