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펩시코’의 글로벌 음료 보틀링 파트너 중에서 지난해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둬 ‘2023 APAC 올해의 보틀러’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펩시코는 매년 인터내셔널 프랜차이즈 컨벤션(IFC) 행사에서 전세계 약 300곳 이상의 보틀러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시장전략 수립 및 실행, 고객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올해의 보틀러를 선정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올해의 보틀러로 선정된 것은 1976년 펩시코와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처음이다.
보틀러는 펩시코 등 음료 제조사로부터 펩시콜라, 마운틴듀 등 음료 원액을 받아 이를 완제품으로 만들어 국내 시장에 유통·판매하는 일을 담당한다. 롯데칠성음료는 1976년부터 글로벌 펩시코 음료 부문 국내 단독 보틀러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제로탄산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필리핀, 미얀마, 파키스탄 등으로 펩시코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의 보틀러 선정은 약 50년간 펩시코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제품의 성공과 롯데칠성음료의 엄격한 생산관리, 진취적 시장 전략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와 펩시코는 국내외에서 훌륭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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