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신형 골프 GTI 가격 공개
아이코닉한 스타일과 세련된 디자인
기존 대비 20마력 향상된 파워트레인
폭스바겐이 골프 5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 신형 골프 GTI의 독일 가격이 공개됐다.
신형 골프 GTI는 소폭 변경된 외관 디자인과 많은 변화를 보여준 실내 디자인을 포함해 기존 대비 향상된 성능으로 GTI의 전통적인 스포츠 성능을 한층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폭스바겐 신형 골프 GTI, 새롭게 디자인된 LED 헤드라이트와 시그니처 후미등으로 모던한 디자인 강조
신형 골프 GTI의 외관 디자인은 골프 GTI의 아이코닉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신형 골프 GTI는 맞춤형 디자인 요소로 더욱 돋보이는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새롭게 디자인된 LED 헤드라이트와 독특한 후미등 시그니처는 차량의 모던한 외관을 강조한다.
또한, 상단 그릴에는 상징적인 붉은색 스트라이프가 적용되었고, 하단 그릴은 넓고 벌집 모양의 인서트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GTI만의 스타일을 더욱 부각시켰으며, 후면에는 두 개의 배기 팁과 루프 스포일러가 위치해 스포티한 느낌을 완성했다.
휠은 기본 17인치 알로이 휠이 제공되며, 최대 19인치까지 선택 가능하다. 여기에, 골프 일반 모델 대비 성능을 강조한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가 후면에 장착되어 있으며, 19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할 경우, GTI의 다이나믹 섀시 컨트롤(DCC)을 통한 서스펜션의 가변 세팅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30가지 색상으로 변경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트 적용
실내에는 스티어링 휠, 스포츠 시트, 그리고 GTI 배지가 모두 붉은 스티치로 세심하게 마감되어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GTI 최초로 제공되는 카본 파이버 트림 옵션과 30가지 색상 선택이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트, 3존 온도 조절 장치 등이 적용됐다.
또한, 온도 및 볼륨 조절용 터치 슬라이더에 백라이트를 추가하고 스티어링 휠의 터치 버튼을 물리 버튼으로 교체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더불어, 중앙에는 기존 10인치 대신 새로운 12.9인치 스크린이 탑재되어 폭스바겐의 MIB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고 빠른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 콕핏 프로’라 불리는 10.25인치 운전석 스크린도 장착되어 모든 주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7.7kgm을 발휘한다.
이는 기존 모델 대비 최고출력에서 20마력이 향상된 수치로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5.9초가 소요된다.
한편, 독일을 시작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투입될 예정인 폭스바겐 신형 골프 GTI의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며, 가격은 4만 4,505유로(한화 약 6,600만 원)로 책정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