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인도 TV 시장에서 사상 첫 1위를 달성했다.
31일 카운터포인트의 최신 인도 TV 모델 트래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인도 TV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다.
이는 소비자 수요 저하, 원재료 비용 증가로 인한 할인 및 프로모션 감소, 주요 제조업체들의 과도한 재고 축적 및 소형 TV 수요 감소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원플러스, 하이얼, 리얼미와 같은 브랜드들의 영향으로 중국 브랜드 출하량이 전년 대비 30% 감소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16%의 점유율을 가져가며 인도 TV시장 1위 자리에 올랐다.
삼성이 인도 TV 시장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LG전자도 점유율 15%로 삼성의 뒤를 이었다. 인도TV 시장에서 삼성의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했으며, LG도 43% 성장하며 좋은 성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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