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박민석 기자 ]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코스닥 상장사 가운데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 공시 1호사에 등극했다.
31일 오전 에프앤가이드는 한국거래소 기업공시 채널인 KIND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
계획에는 향후 5년 내 자기자본이익률(ROE) 18%,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 15%, 최소 배당성향 26% 설정 및 중장기적 상향 등의 내용이 담겼다.
목표 달성을 위해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서비스 확대 △인덱스 역량 강화 △ 퇴직연금 사업부 설립, 인공지능 활용 확대 등 성장성 제고를 위한 사업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투자 설명회(IR) 내실 강화 및 소통채널 확대를 통한 투자자 소통 강화, 배당 상향정책 수립을 통한 주주환원 정책 강화 등 주주 친화 정책도 내놨다.
앞서 지난 22일 에프앤가이드는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이 같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안내한 바 있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제시한 밸류업 목표에 따른 진척도나 진행상황은 분기별 공시를 통해 알릴 예정”이라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밸류업 공시 이후 이날 에프앤가이드의 주가는 전일 대비 2.26%(180원) 상승한 8130원에 마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