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는 바쁜 직장생활 가운데에서도 업무 스킬을 강화하거나 자신의 소양을 넓힐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직무 교육부터 업계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콘퍼런스, 주말을 이용한 명사 특강까지 다양한 교육 소식을 소개합니다.
◆ “서울시가 쏜다”, 핀테크 아카데미 무료 수강생 60여 명 모집
서울시가 핀테크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10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 모집 인원은 6월 60명, 11월 60명 총 120명이다.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는 핀테크 실무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금융 · IT 융합 무료 교육 과정이다. 현재 누적 수료자는 450여 명으로, 이들에겐 서울특별시장과 금융감독원장을 비롯한 5개 금융 관련 교육 기관의 수료증을 부여한다.
이번 10기 교육은 △은행 및 여신금융업 △금융투자업 △보험 세 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14시간의 온라인 입문 교육을 수강한 뒤 오프라인 집합 교육 60시간을 수강하게 된다. 집합 교육은 세 트랙 공통 교육 24시간과 트랙별 교육 36시간으로 꾸려졌다.
교육은 직장인의 근무 시간을 고려해 평일에는 오후 7~9시, 토요일에는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단 토요일 교육은 교과목 내용에 따라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여의도 소재 ‘금융투자교육원’이다.
서울시는 내달 19일까지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하고 7월 1일 선발 결과를 공개해 7~9월간 교육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수강 희망자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KT&G상상마당 홍대 ‘콘서트 기획자 워크숍’ 수강생 모집
KT&G 상상마당 홍대가 공연기획자 육성 과정 ‘콘서트 기획자 워크숍’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2년 시작돼 올해로 3기를 맞은 ‘콘서트 기획자 워크숍’은 공연기획자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수강생들은 두 달간 콘서트 기획·무대 연출 등 공연 기획 실무 전반을 다루는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3기 워크숍에는 하이브 출신 공연 디렉터인 제이미 전, 2024 한국대중음악상 사무국장이자 공연기획자 박준우(Bluc), 먼데이프로젝트 기획자 박성자 매니저, KT&G 상상마당의 현직 공연기획자 안동용 등이 강사로 나서 다양한 공연 제작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교육 후에는 실제 공연을 기획하는 실무 경험도 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밴드 실리카겔, 소수빈 등 유명 뮤지션이 참여한 상상마당의 음악지원사업 ‘나의 첫 번째 콘서트’의 공연 기획 및 운영을 경험하게 된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업계 진출 시 활용 가능한 단독 추천서도 제공한다.
‘콘서트 기획자 워크숍’은 내달 12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16일 면접을 거쳐 19일 선발된 수강생을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은 6~8월 매주 화~목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 애플의 첫 AI 기능은? WWDC24 내달 10일 개최
애플이 세계 개발자를 위한 컨퍼런스 ‘WWDC24’를 내달 10~14일 개최한다. 올해 컨퍼런스에선 애플의 첫 인공지능(AI) 기능과 서비스를 공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애플의 WWDC24는 온라인 컨퍼런스로 진행된다. 컨퍼런스 기간 키노트와 100여 개의 기술 세션, 라이브 포럼 등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애플의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공개하는 키노트의 경우 현지 시간으로 10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11일 새벽 2시) 기조연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0일 오후 1시(한국시간 11일 새벽 5시)부터는 애플 개발자의 역량을 강화해 줄 첨단 OS(운영체제) 기능과 신규 도구를 소개하는 ‘플랫폼 스테이트 오브 더 유니온’이 진행된다. 공식화되진 않았으나 애플의 첫 AI 기능이 추가되는 iOS18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으로 예상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 Develope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