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은 ‘데이터 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고객 개인별 금융 수요에 발맞춰 차별화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 거래‧행동패턴‧상담 데이터 등을 수집했다.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해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향상하는 등 고객별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또 모바일뱅킹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 정보와 서비스, 금융 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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