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윤진웅 기자]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리릭(LYRIQ)을 공개했다. 미국차 특유의 투박함을 벗어던지고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하며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국내 확보 추정 물량이 900대 안팎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조기 완판 기대감이 높은 상태이다.
캐딜락은 2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을 ‘아틀리에 리릭(Atelier LYRIQ)’으로 리뉴얼 오픈하고 국내 미디어를 대상으로 리릭을 선공개했다.
리릭은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ULTIUM)’을 적용한 최초의 모델이다. 탑승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차세대 테크놀로지와 대자연, 헤리티지 모델 등에서 얻은 영감으로 완성한 캐딜락의 디자인 언어가 조화롭게 담겨 하나의 예술작품과 같은 모습으로 탄생했다.
리릭은 얼티엄 플랫폼을 통해 4륜 구동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완전 충전 시 주행거리는 최대 465km에 달한다. 시간당 최대 190kW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는 DC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약 10분의 충전 시간으로 약 12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또한 듀얼 모터에서 생산되는 최대출력 500마력, 62.2kg·m의 강력한 힘을 낸다. 이처럼 강력한 힘은 20인치 알루미늄 휠로 전달돼 더욱 안정적이면서 민첩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국내 확보 물량은 900대 안팎으로 추정된다. 미국 전기차 시장 내 인기가 워낙 높은 탓에 초기 물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진다. 실제 리릭은 지난 1분기 미국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리릭이 전시된 아틀리에 리릭은 디자이너뿐 아니라 엔지니어들의 창의적 발상과 특별한 영감(Inspiration)의 순간이 모여 완성된 리릭을 더 많은 고객들과 특별한 방식으로 공유하고 또 다른 영감을 선사하기 위해 캐딜락이 특별히 마련한 공간이다. △비욘드 존(BEYOND) △헤리티지 존(HERITAGE) △테크 존(TECH) △인스퍼레이션 스테어(INSPIRATION STAIR) △리릭 언베일 존(LYRIQ UNVEIL) △인터렉티브 존(INTERACTIVE) △리릭 디스플레이/포토존(LYRIQ DISPLAY/PHOTO) 등 총 7개의 다른 컨셉으로 구성됐다.
아틀리에 리릭은 31일부터 일반에 공개돼 내달 3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될 예정이다. 방문 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캐딜락 홈페이지 또는 하우스 오브 지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캐딜락은 아틀리에 리릭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특별한 공간들과 리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 요소들을 설명하고 체험형 프로그램을 가이드 해주는 ‘도슨트 투어’를 진행한다. 공간별 QR코드 촬영을 통해 참여 가능한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면 특별한 선물도 제공하며, 현장에서 견적 상담 신청 이벤트 참가를 신청하면 ‘럭키 드로우’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명옥 GM 한국사업장 커뮤니케이션 총괄 겸 최고 마케팅책임자는 “완성도 높은 예술품은 여러 사람에게 영감의 순간을 선사하는 것처럼, 리릭은 많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영감을 전달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적 완성도를 갖췄다”며 “캐딜락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EV 리릭의 모든 것을 ‘아틀리에 리릭’에서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0